xxl

트라우마란  외부적인 충격으로 인해 외상이 발생 한경우, 실제 외상은 다 치유가 되었으나, 정신적으로는 영구적인 상처를 남기는 증상을 이야기 합니다.
참고로, 사전적 정의로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ost-Traumatic Stress Disorder)로 정리하며 신체적인 손상과 생명의 위협을 받은 사고에서 정신적으로 충격을 받은 뒤에 나타나는 질환이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트라우마는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를 일으킵니다, 트라우마로 인해 생긴 마음의 상처는 몸에 생기는 상처와는 달리, 신체적인 문제 자체는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충격적인 사건 당시의 정신적 쇼크로인해, 우리 뇌 속에 영속적인 생화학적인 변화를 가져와서 , 실제 생활에서 많은 장애를 일으키기에  트라우마가 심각한 병증입니다. 실제 일반 사회 생활에서는 물론 , 모든 인간관계에서도 장애를 일으키기에 원하는 방향으로 삶이 펼쳐지지 않는 다는 게 문제입니다. 직업선택이나 진로 문제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지요. 예를들면, 자동차 사고를 경험했던 사람이 자동차를 타기가 무섭다거나 , 어렸을 적에 개에게 물렸던 경험이 있어서 강아지 인데도 불구하고 두려운 경우등 너무나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분들은 되도록이면 자동차를 타지 않는 방향으로 모든 걸 결정하려 하겠지요. 특정한 사람이나 동물, 벌레등도 마찬가지 일 겁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그 사건이 남에게 쉽게 털어놓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창피하거나 수치심이 들어서 숨기고 싶은 경우이지요. 누구에게도 말 할 수 없었던 자신만의 고민을 해결하세요. 도와 드리겠습니다.